여행을 계획하기

아키타의 전통문화 체험 여행

교통기관:렌터카

Share
1일차

가쿠노다테 역

1 네부리나가시관(아키타시 민속 예능 전승관)

네부리나가시관은 아키타의 민속 예능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시설입니다. 동북지방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, 아키타 간토(등) 축제에서 사용하는 간토를 상설 전시하고 있습니다. 실제로 간토를 올리는 것을 보거나 직접 들어올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.

2 아키타 마이코와 마쓰시타 사료

아키타 마이코는 일찍이 아키타에서 번영했던 "게이샤 문화"를 2014년에 부활시킨 것입니다. 아키타 마이코 극장은 아키타 마이코의 노래와 춤을 감상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.(매주 토요일 개최/예약필수) 극장 1층에 마쓰시타 사료(Café)를 설치하여 감상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습니다.

3 아니니와우동/ 아키타규(아키타의 브랜드 소고기)

아키타역앞에는 많은 음식점이 있으며 ""이나니와 우동""이나 ""아키타규"" 등 다양한 아키타 명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.
이나니와 우동
이나니와 우동은 아키타 남부에서 만드는 수제 건우동입니다. 납작한 면과 부드러운 감촉이 특징으로 일본의 3대우동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.
아키타규(아키타산 브랜드 소고기)
아키타규는 아키타의 광대하고 풍요로운 자연 속에서 키워진 흑색의 일본 소입니다. 쌀을 사료로 키워진 소고기는 부드럽고 감칠맛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.

4 나마하게관·오가신잔 전승관

나마하게는 신들의 사자라 여겨지고 있는데, 탈을 쓴 나마하게가 각 가정을 돌며 나쁜 짓을 벌하고, 액운을 없애며, 풍작·경사를 가져다주는 신으로 전해지는 전통행사입니다. 2018년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.
나마하게 박물관
나마하게의 문화를 배울 수 있으며, 각 지역별로 독자적인 150개 이상의 나마하게 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.
오가신잔 전승관
각 지역의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""나마하게 행사""를 재현하며 관광객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.

5 오가온천향 나이트타임

이시야키 요리
이시야키 요리는 오가의 바다에서 잡은 생선을 통에 넣은, 된장으로 만든 나베요리입니다. 숯을 이용해 400도 가까운 온도로 데워진 돌을 통에 넣고, 한 번에 물을 끓여 생선의 맛을 가두어 두는 오가의 전통적인 어부들의 요리입니다.
나마하게 북 공연
나마하게 북 공연은 온천 거리에 있는 공연회장 "고후"에서 저녁 식사 후의 시간에 개최됩니다. 오가의 "나마하게의 위용"과 예로부터의 "일본 북" 이 융합하여 현대풍으로 진화한 향토 예능입니다.

2일차
1 [개화시기 6월 중순~7월 상순] 운쇼지의 수국

운쇼지의 수국 경관은 "죽기전에 가고싶다! 세계의 절경 일본 절경편 2017"에서 베스트 절경으로 선정되었습니다. 융단같은 수국이 정원 한면에 피어있는 앞쪽으로 항구와 오가의 바다가 펼쳐진 절경입니다.

2 아키타견을 만나보자

노시로코주소는 아키타견과 자연스러운 만남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. 아키타견 브리더인 오너의 책임하에 귀여운 강아지를 안아보거나 성견과의 산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. (사전예약제)

3 미치노에키 후타쓰이에서 말고기 파라면

"말고기를 얹은 파라면"은 아키타 북부 후타쓰이마치에서 옛날부터 익숙한 "말고기(사쿠라니쿠)"와 현지산 채소를 사용한 라면입니다. 미치노에키후타쓰이에는 이외에도 현지산 소바·우동 등 아키타의 음식 메뉴를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.

4 농가민숙

농가 민숙에 숙박하며 기리탄포를 만들기나 농작물의 수확 등, 농가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. 현지 사람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.

3일차
1 오다테 마게왓파

마게왓파는 얇은 삼나무 판자를 휘어서 만드는 목제 전통 공예품으로 도시락이 유명합니다. 나무의 향기나 아름다운 나뭇결이 음식을 더욱 맛있게 해 줍니다. 마게왓파 만들기 체험에서는 마음에 드는 "체험 키트"를 선택하여 인스트럭터(기술자)의 사려깊은 지도를 통해 전통의 기술이나 원재료인 아키타 삼나무에 대한 내용, 마게왓파의 취급 등을 배웁니다. (사전예약제)

2 하나젠에서 도리메시

레스토랑 하나젠에서는 일본을 대표하는 명물 역도시락인 "도리메시 도시락"을 주문을 받은 후에 바로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. 여기서 제공하는 도리메시 도시락 그릇은 모두 오다테 마게왓파를 사용합니다.

3 고라쿠칸

고라쿠칸은 광산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1910년에 지어진 작은 극장입니다. 외관은 서양식, 내부는 일본식입니다. 관내 가이드 투어에서는 무대 뒷편을 견학할 수 있습니다.

도와다·오이라세 에리어

Reccomend

  • 요네시로강에서의 카누 투어
    TOUCH
    요네시로강에서 신나는 카누 투어를 하기.
  • 오가 사이클링
    SIGHT
    사이클링 투어로 오가 지역의 자연 경관을 즐기기.
  • 발효 카페 타야 &사이야 슈조텐 사케 양조장
    TASTE
    카페 타야 및 사이야 슈조텐 사케 양조장에서 전통 음식 문화를 체험하기.
  • 모토타키 폭포
    SOUND
    시원한 모토타키 폭포 소리를 듣고 즐기기.
  • 오야스쿄 다이훈토 & 가와라게지고쿠
    SIGHT
    아름다운 오야스쿄 다이훈토와 가와라게지고쿠에서 아키타의 자연 경관을 감상하기.
  • 가쿠노다테 무사저택에서 기모노 입어보기
    SIGHT
    가쿠노다테 무사저택에서 아름다운 기모노를 입어보고 전통미를 즐기기.

Back to Akita for all senses